ecoTask MyJob ToDo

직장에서 할일관리? 에코태스크 활용가이드(9) -작업기록의 조회와 활용: '무엇을 하였는가'도 '무엇을 할것인가' 만큼 중요하다.

삼정 2019. 1. 20. 11:00
반응형
지금까지 이야기한 할일 목록(To Do List)도 중요하지만, 처리한 할일의 기록인 한일 목록(Done List)도 할일목록 못지않게 중요하다.


하지만 대부분의 할일관리 앱들을 보면 완료항목의 관리에는 소홀하기 그지없다. 어떤 앱들은 완료한 항목 일괄삭제 버튼까지 두고 이런 소중한 기록들을 지우기를 권하기도 하는데 이런 앱들을 볼때마다 필자는 참 답답함을 느낀다.

하루종일 바쁘게 움직였는데 퇴근할때쯤 생각해보니 뭘했는지 모르겠다 는 생각이 든 적은 없었는가?

완료한 할일들의 기록은 내가 무엇을 했는지 돌이켜 볼 수 있도록 해주므로 사용자의 성취감을 높일 수 있으며, 무엇보다 이러한 한 일의 기록은 다음에 동일한 업무를 처리할때 훌륭한 체크리스트나 참고서의 역할을 한다.


에코태스크의 작업기록 리스트



에코태스크에서는 완료한 할일들을 모아볼 수 있는 작업기록 리스트를 제공한다.


왼쪽 아래쪽의 작업기록 메뉴나 위 그림에서 처럼 오늘이나 프로젝트 이름의 우측에 있는 '작업기록' 링크를 클릭하면 하위할일까지 모두 포함된 할일들의 처리기록들을 볼 수 있다.

참고로, '오늘'보기 화면에서  작업기록을 클릭하면 모든 처리기록을 볼 수 있고, 프로젝트를 선택한 상태에서 작업기록을 클릭하면 해당 프로젝트에 속하는 할일들만의 처리기록들을 일괄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할일 기록을 조회할때 우측상단의 콤보박스에서 최근7일, 지난주, 전체등 조회할 범위를 지정하여 조회할 수도 있다.

참고로, 기간설정의 지난주, 이번주 등의 주단위 설정은 환경설정에서 시작요일을 설정함으로써 자신의 요일 시작기준에 맞게 조회가 가능하니 참고하자.


완료날짜 설정기능 소개


일반적인 할일관리앱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에코태스크만의 기능으로 이러한 작업기록의 관리기능과 더불어 할일의 완료날짜를 사용자가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 

보통 할일을 완료처리하면 현재 날짜로 처리일자가 자동 저장되는데, 일은 처리했지만 미처 완료처리를 하지 못해서 다음날 할일리스트를 정리해야한다거나, 처리한 일을 이후에 기록으로 남기고 싶은 경우  에코태스크에서는 실제로 처리한 과거의 날짜를 마우스 우클릭메뉴를 통해 직접 설정해 줄수 있으므로 보다 완벽하게 작업기록을 관리할 수 있다.



이런식으로 만들어진 작업기록은 여러가지 용도로 사용될 수 있는데,
단순히 처리한 일들을 조회하는 용도 외에도 특정 프로젝트의 진행상황을 한눈에 파악하는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특정 프로젝트보기에서 작업기록을 클릭하고 기간을 전체로 설정하면 해당 프로젝트를 처음부터 끝까지 어떤 할일들을 처리하여 어떻게 진행되엇는지 일목요연하게 볼 수가 있다.

또한, 하루나 일주일 단위로 본인이 처리한 일들을 업무일지로 작성해서 제출해야 하는 직장인이라면 하루동안 혹은 지난 일주일동안 내가 무엇을 하였는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므로 업무일지를 작성할때 훌륭한 참고자료가 될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