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기기 이야기

LG 외장하드 CUBE XD7 구입기 및 개봉기

삼정 2013. 6. 29. 11:00
반응형


LG 외장하드 CUBE XD7 구입기 및 개봉기


노트북을 ZD360으로 바꾸고 나서, 용량압박으로 인해 외장하드의 필요성에 의해서 구입했습니다.


ZD360은 아무래도 SSD노트북인지라 용량이 많이 모자라서 왠만하면 SSD가 채용된 노트북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아무래도 작은 용량의 압박으로 외장하드의 필요성을 많이 느끼게 될겁니다.





제가 구입한 모델은 LG CUBE XD7 모델로 1TB의 용량으로, 최신제품답게 USB3.0을 지원하기때문에 저의 ZD360과 빠른속도로 데이터를 주고받을 수 있겠지요. 노트북과 색상을 맞추려고 흰색으로 구입할려다가 블랙으로 구입했습니다. 역시 남자의 로망은 블랙~ 아니겠습니까?

ZD360도 블랙 모델이 있었다면 아마 그걸로 구입했겠지요.



여담을 한마디 하자면, 얼마전 이제품을 구입하려고, LG전자매장에 들렀습니다.


외장하드를 구입하려고 한다고 매장 직원분에게 이야기했더니 외장하드가 잔뜩 걸려있는 진열대로 안내하더군요.

쭈욱 훝어보니, 점찍어둔 XD7 은 없었습니다. 대신 다른 모델의 LG 외장하드가 몇종류 있었는데 1TB 용량 외장하드의 가격대가 대충 22~24만원대 였습니다.


속으로, 이게 뭔가 싶었죠.

왜냐하면 생각하고 간 XD7 1TB 모델의 인터넷 검색가격이 대략 10만원 초반대였기때문입니다.


애초에 인터넷가격이 더 저렴하리란건 알고 있었지만, 조금 급하기도 했기때문에 1~2만원정도 가격차이가 난다면 그정도는 감안하리라 생각하고 갔는데 ZD7과 동일한 사양의 외장하드가 예상밖의 가격이었습니다. 


매장 직원분에게 스마트폰에 저장해간 XD7 모델 사진을 보여주고 이 제품으로 달라고 했죠.


그랬더니 매장 직원분 말씀이 

"XD7 모델은 인터넷 상에서만 파는 모델이고 매장에는 없다." 고 하더군요.


LG 제품이 인터넷 판매용이 따로 있었나요? 금시초문입니다만… 


어쨌든 터무니 없는 가격차이에 그냥 돌아와서 인터넷으로 주문하여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이글 보시는 분들도 외장하드는 꼭 인터넷으로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오프라인과 가격차이가 거의 두배가까이 나더군요. 그렇다고 XD7이 저사양 모델이 아닙니다.


하드디스크 자체도 제가 좋아하는 시게이트 제품이고, 내장된 콘트롤러도 상당히 고급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잡설이 길어졌네요. ^^





내용물은 단순합니다. XD7 본체와 USB3.0 케이블, 그리고 간략한 설명서가 전부입니다.






사진 노출이 들쭉날쭉합니다. 죄송. ^^;;

저는 개인적으로 저 표면처리가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요철모양으로 스크레치에 아주 강할것 같은 생김입니다.





뒷면은 이렇습니다. 고무패킹이 붙어있어서 책상위에 올려놓았을때 안정감을 줍니다.




이건 사은품으로 같이 받은 케이스입니다.





약간 하드한 제질의 케이스로 포장을 보면 LG CUBE XD7 전용으로 나온제품임이 표시되어있군요.





케이스 내부에 XD7이 자리잡은 모습입니다.


마음같아서는 분해를 해서 속도 한번 보여드리고 싶었는데, 귀차니즘에 뭐 그건 다음기회로 미루겠습니다. ^^

이건 사용기가 아니라 개봉기이기때문에... 


외장하드 몇가지 써봤는데, 이제품 참 마음에 드는군요.

이상으로 간단한 구입 및 개봉기였습니다.





'별의별 이야기'블로그의 모든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링크와 출처를 밝힌 부분인용은 가능하지만 불펌은 금지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