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는 드랍박스를 최근에야 가입했습니다.

 

기본으로 가입하면, 2기가의 용량을 주는데, 이게 많이 부족합니다. 개인적으로 5기가 정도만 되도 잘 쓰겠는데 말이죠.


그런데 유료로 가입하지않아도 대충 늘리는 방법이 있다고 해서,

인터넷에 다른분들의 노하우를 검색도 하고 적용도 해 봤습니다만, 대학계정으로 무료용량얻는 방법 머 그런것은 일반인들이 현실적으로 불가능했습니다.

 

그래서, 번거로운 일 없이 현실적으로 간단하게 용량 늘릴수 있는 방법 몇가지를 포스팅 해볼까 합니다.

 

 

 


1. 친구추천으로 가입하기 (+500메가)




기본적으로 드랍박스에 가입하면, 2기가를 줍니다만, 친구추천 링크를 통해서 가입하면, 500메가의 무료용량을 더 줍니다.

따라서, 그냥 가입하면 기본 2기가 이지만, 친구추천 링크를 통해 가입하면, 500메가 가 추가되어서 2.5기가로 시작입니다.

물론, 추천한 친구에게도 500메가의 용량이 추가됩니다.

일종의 다단계라고 볼 수 있겠지만, 사용자입장에서는 좋은 제도라 생각됩니다.

 

저는 이걸 모르고 그냥 가입했다가, 탈퇴하고 다른분의 추천링크를 통해서 재가입했습니다. ㅠㅠ

 

혹시 아직 가입하지 않으신 분이 있다면, 제 추천링크도 좀 이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db.tt/Mn3anRTu


위 링크를 클릭해서 가입하시면, 500메가가 추가된 계정으로 시작하게 됩니다. 물론 저에게도 500메가가 추가됩니다. (_._)


아, http://www.dropbox.com/install <-- 이곳에서 컴퓨터용 드랍박스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하고, 로긴까지 완료해야 500메가가 추가됩니다. 참고하세요.

 

 


2. 카메라 업로드 하기 (+500메가 -> 최대 3기가)

 



다음은 폰에 안드로이드나 아이폰용 드랍박스를 설치합니다. 주로 폰에서 자유롭게 쓸려고 가입하시는거니 대부분 말안해도 설치하시리라 생각합니다만...

 

설치후에, 폰의사진 자동 업로드를 설정해둡니다. (기존사진 포함)

 

폰의 자동업로드 기능으로 사진이 한장이라도 드랍박스에 올라가면 일단 500메가가 추가됩니다.

그후가 중요한데요, 폰의 자동업로드 기능으로 500메가의 사진이 올라가면, 자동으로 다시 500메가가 추가됩니다.

 

다른분들의 말씀을 들어보면, 자동업로드 기능을 쓰면 바로 3기가가 추가된다고 하시던데, 정책이 바뀌었는지는 몰라도 현재 시점에서는  처음에 500메가밖에 추가가 안됩니다. 

 

여튼, 500메가 올리면 500메가 자동추가, 1기가올라가면, 다시 500메가 자동추가... 이런식으로 최대 3기가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업로드로 올리는 파일 용량이 2.5기가 이상이 되면 더 이상 사진이 올라가지 않습니다.

 

보통 폰에 사진이나 동영상이 1기가 정도는 다들 있으실텐데요.

그냥 자동올리기로 걸어두시면, 알아서 용량이 늘어납니다.

아니면 임시로 1~2기가짜리 대용량 동영상 파일을 사진폴더 (DCIM)에 한두개 복사해두고 자동올리기 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이걸로 추가용량을 받은후에 계정의 사진을 다 지우셔도 그 용량은 그대로 유지되니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냥 처음에 용량 늘린다 생각하고 걸어두시길... ^^




3. 시작하기 이벤트 실행 (+250메가)

 



드랍박스의 왼쪽 메뉴에 보면 시작하기 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해보면...




위 일곱가지 항목중에서 5가지만 실행하면, 무료공간 250메가 추가됩니다.

 

위 그림은 제 계정의 캡쳐입니다.

 

 

 


4. 무료용량을 얻으세요! (+750메가)

 



드롭박스 접속시 우측 상단에 보면 무료용량을 얻으세요! 라는 글이 있습니다.

이걸 클릭해보면,



위와 같은 내용이 나옵니다.

 

이글의 맨 하단에 보면, 드롭박스가 왜 좋은지 소감을 90자 이내로 쓰는 이벤트가 있는데, 그냥 간단히 좋다. 써주면 일단 125메가 추가.

 

그리고, 이중에서 쉽게 할 수 있는것. 페이스북 계정 연결, 트위터 계정연결, 트위터 팔로우, 드롭박스관련해서 트윗하기... 등

 

간단하게 해주면 이곳에서 총 750메가 용량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친구추천으로 500메가씩 추가할 수 있겠지만, 그건 쉬운일이 아니니 개인의 역량(?)문제이겠지만,

 

잠깐의 시간을 투자하여 위 방법으로만, 최대 4.25기가의 용량을 무료로 추가 할 수 있습니다.

 

 

혹시 아직 가입하지 않으신 분이 있다면, 아래의 제 추천링크도 좀 이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_._)

 

https://db.tt/Mn3anRTu



관련글

2014/04/08 - 드랍박스(Dropbox) 안드로이드 동기화앱 2종/ 드랍싱크(Dropsync) vs 폴더싱크(FolderSync)


'별의별 이야기'블로그의 모든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링크와 출처를 밝힌 부분인용은 가능하지만 불펌은 금지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