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강좌는 A5와 Back2Bonsai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A5의 활용


A5는 주간,일간보기 기능을 지원하는 일정관리 어플입니다. 게다가 현재까진 공짜(Freeware)입니다. ^^; 제작자 사이트 링크는 처음강좌에 간단한 소개글이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A5는 Palm의 기본 Datebook 및 To Do와 자료를 공유하며, 다들 잘 아시는 WP+ 나 MPlanner등과 같은 기능을 합니다만, 제가 보기에는 어플의 자유도(?)가 다른 비슷한 일정관리 어플들에 비해서 높다보니, 설정부분이 다른 어플들에 비해 나름대로 복잡한 관계로 많이는 사용하지 않으시는걸로 생각이 듭니다.


제가 A5를 사용하게 된 이유는,

- 첫째로 Palm의 NewPIMS를 지원한다는 겁니다.
Treo650이나 T5를 포함한 이후의 최신기종은 PIMS가 기존과 많이 바뀌었습니다. 기존의 제가 사용하던 WP+는 아직 NewPIMS를 지원하지 않는걸로 압니다. 얼른 NewPIMS를 지원해주길 기대하였는데, 제작자님이 많이 바쁘신 것 같더군요.
개인적으로 WP+를 써오면서 주간 보기 기능이 너무 활용성이 높아진 관계로, 동일한 기능을 가진 어플들이 무엇이 있나 고심하던 차에 Agendus도 써 보았습니다만, Agendus단독으로 쓰기에는 괜찮겠지만, 기타 어플들과 연동시켜 사용하기에는 각각의 항목에 제멋대로 노트를 달아서 이상한 기호들을 써넣는 기능 자체가 너무 거슬리더군요.
예를 들어, Agendus를 Bonsai와 같이 쓰게 되면 Bonsai의 모든 링크된 항목들에 Note가 달립니다. OTL...

- 두번째는 상당히 쓸만한 카테고리별 View기능을 지원한다. 입니다.
이것은 WP+나 다른 일정관리어플에서도 지원하는 기능이긴 합니다만, A5처럼 직관적이진 않습니다. 메뉴에 들어가서 일일이 설정을 다시 해줘야 반영되더군요.

- 세번째는 군더더기 없는 아이콘의 지원입니다.
뒤에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만, A5의 아이콘 지원은 그 어느어플에서도 볼수없는 독창적이며 심플하며, 군더더기 없이 깔끔합니다.
이 말의 뜻은 아이콘을 사용한다고 해서, 해당 항목의 Note field에 알수없는 문자들을 나열하지 않는다는 것이죠. 더우기 항목별로 일일이 아이콘을 지정해 주지 않아도 사전에 셋팅된 룰을 통해서 알아서 아이콘을 넣어주는 기능이 탁월합니다. 물론 개별적인 항목에 아이콘을 지정하면, 알수없는 문자들이 들어간 Note Field가 생성되긴 합니다만, 이와는 다른 방식의 아이콘기능도 제공합니다.

이외에도 유용한 기능이 많이 있습니다만, 일단 이정도로 하고, 제가 GTD를 활용하는데 유용한 기능을 중심으로 차근히 알아보겠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