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글 에드센스에서 에서 엄청난? 기능을 내놓았군요.

무려 자동광고 입니다. 자동광고라고 말로만 들어서는 금방 무슨 의미인지 와닿지 않으니 잠깐 설명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에드센스 자동광고는 머신러닝을 이용해서 페이지에 코드하나만 삽입해 두면, 광고를 노출시킬 위치를 스스로 결정해서 자동으로 광고를 삽입하는 방식이라고 하는데요.


지금까지는 블로그나 페이지에 광고를 적절한 위치에 삽입하기 위해서 글작성중에 코드조각을 삽입한다던가, 일일이 티스토리 스킨을 수정해서 에드센스 광고코드를 추가시키는 노가다가 필요했었는데, 코드하나만 삽입해두면 스스로 알아서 적당한 위치에 광고를 노출시켜 준다니, 이건 정말 획기적인 기능이라고 밖에 표현할 방법이 없습니다.



조금더 구체적인 내용을 보면, 위에 설명된 대로 코드조각만 하나 삽입해 두면 페이지의 구조를 스스로 분석해서 이해하고, 이를 기반으로 자동으로 에드센스 광고를 삽입해 준다는 말인데, 컨텐츠의 내용이 많으면 글의 중간중간에 알아서 광고를 넣어주고 컨텐츠의 내용이 적으면 적은대로 알아서 광고를 넣어준다는 이야기 인것 같습니다.


이 신기한 기능을 당장 적용해보지 않을 수가 없어서, 이글을 작성하면서 이 블로그에 자동광고를 추가해 보기로 했습니다.





일단 구글 에드센스에서 새롭게 추가된 자동광고를 선택한후, 시작하기를 눌러 자동광고 코드를 생성해 봤습니다.



시작하기를 누르면 위에 보시는 것처럼 자동광고의 유형을 선택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자동광고 이므로 모든걸 선택해두면 이것도 알아서 자동으로 선택이 될 것이라는 기대감을 가지고 저는 일단 모든 광고유형을 선택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페이지 아랫쪽의 확인버튼을 누르면, 뭐 이렇다할 다른 설정도 필요없이 간단한 코드가 만들어집니다.

이걸 이제 홈페이지나 블로그의 <head>태그 안에다가 추가를 해주면 알아서 광고를 게재하기 시작할 모양입니다.


위 화면의 표시된 설명에서 보는 것 처럼, 기존에 추가해둔 페이지 수준의 광고는 알아서 자동광고로 대체된다고 하니, 기존에 에드센스 광고를 노출시키기 위해서 넣어둔 코드들을 일일이 제거하는 작업도 할 필요가 없겠군요.


얼마나 적재적소에 적당한 광고를 노출시켜 줄지 개인적으로 정말 기대가 됩니다.

인공지능이 세상을 지배할 날이 정말 얼마 남지 않은건가요? ㅎㅎ


어쨌든 일정기간동안 한번 돌려보고 효과를 한번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나 홈페이지 운영중이신 분들은 같이 한번 시도해 보시죠?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