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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버노트나 원노트 많이들 사용하실텐데요. 

우리가 에버노트나 원노트사용하는 여러가지 이유들중 중요한 한가지는 데스크탑PC나 테블릿, 스마트폰등 여러가지 모바일 기기에서 동기화되어 동일한 자료를 작성하고 참고할 수 있다는 점 때문입니다.



이러한 원노트나 에버노트를 보다 편리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컴퓨터용 원노트나 에버노트를 필수적으로 사용하게 되는데요. 

원노트나 에버노트를 업무용으로 사용하려 할 경우, 원노트나 에버노트 PC용 프로그램을 컴퓨터에 설치해야 하지만 제3자가 볼 수도 있는 회사의 컴퓨터에 이런걸 선뜻 설치하기란 쉬운일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대부분의 에버노트나 원노트 사용자의 경우 업무에 필요한 정보 외에 개인적인 정보들이 많이 저장되어 있기 때문에 공공성이 강한 회사의 컴퓨터에 개인의 에버노트나 원노트를 설치하는 것은 바람직한 일이 아니죠. 


그렇다고, 에버노트나 원노트의 화려한 기능들을 웹에서만 사용하기에는 너무 아쉬운 점이 많습니다. 이럴 경우, 회사의 컴퓨터에서 에버노트나 원노트의 데스크탑용 프로그램을 사용하면서 개인정보를 노출시키고 싶지 않다면 다음과 같이 하면 됩니다.



1. 일단 자신의 원노트나 에버노트에 업무에 사용할 노트북을 생성한다.

2. 원노트나 에버노트의 새로운 무료계정을 하나 만든다.

3.  자신의 원래 계정에 있는 업무용 노트북을 새로만든 계정에 공유시킨다.

4. 회사컴퓨터에 PC용 원노트나 에버노트를 설치한 후, 새로만든 무료계정으로 로그인한다.


이렇게 할 경우, 개인적으로 활용하는 스마트기기에서는 기존에 사용하던 그대로 자료를 사용할 수 있고, 회사의 컴퓨터에서는 개인적인 자료는 전혀 노출시키지 않고도 해당 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쓰시는 분들도 이미 계실 수 있겠지만, 제가 얼마전부터 업무에 원노트를 사용하기 시작하면서 개인정보 관리부분이 개인적으로 상당히 고민스러운 부분이었는데요. 궁리끝에 얼마전부터 이방법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완전히 대만족이라 저와같은 고민을 하고계신 분들을 위해 공유해봅니다.^^


참고로, 원노트는 완전히 무료서비스로 전환되었기때문에 무료계정만 등록하면 노트북 공유기능이나 PC용 원노트를 100% 무료로 사용할 수 있지만, 에버노트의 경우 노트북의 공유는 프리미엄사용자(유료사용자)만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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