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GTD 일처리기법 활용을 위한 LifeManager2 V2.14 최종버전 입니다.




이런걸 누가 쓸까... 아직까지 쓰시는 분이 있을까 혼자 생각하였습니다만, 아직까지 사용하시는 분이 계시다니 너무 감사할 따름입니다. 


간혹 찾으시는 분이 있어서 최종버전을 포스팅해 둡니다.


추가적인 업그레이드는 없습니다. 소스코드를 다 날려먹는 바람에 그리되었습니다. 죄송합니다.


그렇지만, GTD를 처음 접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한번쯤 사용해 보시면, 

GTD의 기본 개념을 익히시는데는 도움이 되시리라 확신합니다.






LifeManager 는 무엇입니까?




LifeManager는 일반적인 스케쥴러의 개념에 더하여, 개인의 전반적일 일들을 통합하여 관리할 수 있는 개인관리 도구입니다.


LifeManager는 플랭클린플레너와 유사한 일종의 일처리 관리기법인 GTD (Getting Things Done)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만, LifeManager를 사용하는데 있어서는 GTD에 관해 전혀 몰라도 무방합니다.

사용자가 사용하면서 자연스럽게 일처리에 관해 체계적인 시스템을 적용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습니다.


GTD시스템은 국내에도 '끝도없는일 깔끔하게 해치우기'라는 책으로 소개된 적이 있으며,

GTD에 관해 보다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신 분은 관련서적이나, GTDLog.com 사이트를 참고하십시오.




LifeManager로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LifeManager로는 다음과 같은 일을 할 수 있습니다.


● 스트레스가 없는 생산적인 일처리 (The Art of Stress-Free Productivity)

    생각만 하고있던 아이디어나 모든 일거리나 참고사항등을 수집하는 수집함을 통해서 머리속에만 맴돌던 생각이나 일거리들을 가시화 시킨후, 체계화, 리스트화 시키고 단계별로 처리해 나갈 수 있습니다.  LIfeManager라는 신뢰할 수 있는 시스템에 머리속의 모든것을 비워낸 후, 단순히 업무흐름도표에 따라 단계별로 일거리를 처리 해 나가면 됩니다. 깨끗히 비워진 머리는 또다른 창조적인 일에 사용하십시오.  '스트레스 제로의 생산성' 은 GTD 시스템의 기본적인 목표이기도 합니다.


● 스케쥴관리, 할일 관리

● 연락처(주소록) 관리

● 일일기록을 통한 개인의 기록 관리

● 일일 체크리스트 (부제: 습관만들기) 를 통한 하고자 결심한 일의 지속적인 관리

● 과거에 한일이나 간단한 메모등 모든 라이프메니저내의 기록을 즉시 검색




주요기능




추상적인 할일이 아닌 일처리를 위해 해야할 물리적인 행동(다음행동)을 관리 

기존의 단순한 할일이라는 개념이 아닌, 어떤일을 처리하기 위해서 물리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다음행동(Next Action)을 관리하여 실행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개별의 다음행동에는 그 할일에 필요한 준비물 등의 체크리스트를 첨부해서 사소한 것 하나라도 잊어버리는 일이 없도록 체계적으로 일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할일(다음행동)의 체계적인 관리 

어떠한 일을 처리한 후 결과를 확인하기 위한 대기항목 리스트는 머릿속에 기억하고 있지않더라도, 어떠한 일의 사후 관리를 빠짐없이 체크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또한, 하나 이상의 할일(다음행동)로 구성되는 일거리는 프로젝트 리스트를 통하여, 서로 연관된 할일(다음행동)들을 묶어서 한눈에 진행상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업무흐름도표 

어떠한 일거리나 아이디어등 어떠한 내용이라도, 업무흐름도표를 따라 단계적으로 처리하면 어떠한 내용이라도 모든 일들이 물흐르듯이 처리됩니다. 남은것은 사용자의 몫. 행동으로 실행하기 뿐입니다.


 수집함(Inbox) 

구체적으로 실행은 하지 못하고 항상 머릿속에 맴도는 할일이나 생각, 아이디어등을 1차적으로 수집하는 곳입니다.  이곳에 일단 수집되어 입력한 후에는 머리속에서 지워버리세요.

수집함을 비울때 위에 언급한 업무흐름도표에 따라 처리해 주기만 하면 됩니다.


 연락처(주소록)의 체계적인 관리 

특정 연락처와 관련되어 진행된 할일(다음행동)의 기록을 손쉽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각의 연락처의 기념일 최대 4개까지 관리가능, 해당날짜에 달력에 표시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일일기록(일기장)  

일기장 또는 업무상의 일일기록부로 사용됩니다.

지난 일일기록중 작년의 오늘 등 지나간 과거의 오늘날짜에 무엇을 했는지 즉시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일일기록을 작성하는데 또다른 재미를 줄 것입니다.


 일일 체크리스트(습관만들기)  

무엇인가 매일 하고자 결심한 것이 있다면, 일일 체크리스트를 만들고 매일매일의 결과를 기록해나가면서, 스스로의 실행력에 자축하거나 반성할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운동하기, 아침마다 사명서 낭독하기, 약먹기등 어떤것이든 좋습니다.

옛말에 100일이면 버릇이 된다고 했습니다. 100일정도 평균 실행율 90프로 이상정도만 달성한다면, 그 이후로는 일일체크리스트가 없이도 잘 해 나갈 수 있을것입니다.   (통계기능은 추가예정입니다.)


 강력한 통합검색 

LifeManager내에 저장된 모든 항목을 한번에 모두 검색해 낼 수 있습니다.

이것은 과거의 기록이나, 기억을 확인하는데 매우 유용합니다.




다운로드




LifeManager V2.14 다운로드 바로가기


<추가> GTD방법론에 입각한 기본적인 LifeManager의 활용법은 아래 포스팅의 설명을 참고하세요.


http://nmain.tistory.com/52


<추가> 사용중 궁금한 사항의 질문이나 추가 활용법은 아래 사이트를 이용하세요.


http://www.GTDLog.com



<GTDLog.com 커뮤니티 소개>

GTDLog.com 은 GTD일처리 관리기법을 중심으로 여러가지 자기관리  노하우 및 실생활에서의 생산성 향상을 위한 여러가지 방법들에 관해서 토론하고 공유하는사람들의 모임입니다. 라이프매니저의 공식배포 홈페이지도 합니다.

한번 참여해 보세요. -> www.GTDLog.com




'LIfeManag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LifeManager V1.12 배포  (0) 2009.01.05
LifeManager V1.10 Release  (0) 2008.11.29
LifeManager V1.00 정식판 Release  (2) 2008.11.27
LifeManager V1.00 Beta3 Release  (0) 2008.11.15
LifeManager V1.00 Beta2 Release  (0) 2008.10.17
LifeManager V1.00 Beta1 Release  (2) 2008.10.02
LifeManager 홈페이지 오픈  (0) 2008.08.06
LifeManager V0.95 Beta1 Release  (8) 2008.07.29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