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너무 간단해서 누구도 알려주지 않는 깨알같은 팁들을 공유해보는 스마트팁 시간입니다. ㅋㅋ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에버노트의  공유링크를 터치하면, 해당 에버노트가 웹페이지료 열리죠.

이때 웹페이지로 열리지 않고, 에버노트가 바로 열린다면 쉽게 수정도 하고 할텐데...

하고 아쉬워 하신적 있으신가요?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DGT GTD라는 앱을 설치한 후, 에버노트 링크 클릭시 웹브라우저를 선택하지 않고, DGT GTD 앱을 선택한다.




1. 구글플레이에서 DGT GTD라는 앱을 찾아서 설치합니다.



이 앱은 GTD관련 앱인데, 무료고 가볍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더라도 이 기능을 위해서 설치해 둡니다.

우리가 이용하려는 기능은 이 앱에 있는 에버노트 연결기능입니다.


구글플레이 링크는 여기 입니다.



2. 스마트폰에서 에버노트 링크를 터치한 후, 연결앱을 묻는 화면에서 웹브라우저를 선택하지 않고 DGT GTD를 선택합니다.




스마트폰에서 위와 같이 링크를 만들어 둔 내용이 있다면, 저 링크를 터치하면...


에버노트  에버노트


위와같이 연결할 앱을 묻는 화면이 뜨는데 보통 웹브라우저를 터치하죠. 그러면,   에버노트의 해당 내용을 위 오른쪽과 같이 웹브라우저로 보여즙니다.  그렇지만 여기에서는 조회만 가능할 뿐, 해당노트를 바로 수정할 수 없기때문에 불편하죠.



에버노트  에버노트


위와 같이 웹브라우저 대신 미리 설치해둔 DGT GTD 앱을 선택하면, 위 오른쪽 처럼 바로 해당 노트가 에버노트로 뜹니다. 따라서, 해당 노트의 수정등의 작업을 바로 할 수 있는 편리함이 있죠.


이 내용은 얼마전 포스팅했던 아래 내용과 병행해서 사용하면 상당히 편리합니다.


2014/01/20 - 에버노트(Evernote)+GTD 일처리 시스템에서 달력(캘린더)을 활용하는 간단한 방법



참고로, 이 방법은 반드시 해당 에버노트 링크가 자신의 에버노트에 있는 링크여야 합니다. 



<GTDLog.com 커뮤니티 소개>

GTDLog.com 은 GTD일처리 관리기법을 중심으로 여러가지 자기관리  노하우 및 실생활에서의 생산성 향상을 위한 여러가지 방법들에 관해서 토론하고 공유하는사람들의 모임입니다. 

한번 참여해 보세요. -> www.GTDLog.com


'별의별 이야기'블로그의 모든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링크와 출처를 밝힌 부분인용은 가능하지만 불펌은 금지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