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얼마전 간단하지만 유용한 시간관리법인 Pomodoro (포모도로) 기법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2014/01/04 - 생산성 향상을 위한 시간관리법: Pomodoro(포모도로) 기법



소개드린 Pomodoro (포모도로) 기법을 편리하게 적용해 볼 수 있는 도구 3가지를 소개합니다.


모든 포모도로 전용 타이머에서 제공하는 째깍 거리는 소리는 적당한 크기의 볼륨을 설정해두면, 심리적으로 꽤 자극적이고 긍정적인 효과를 개인적으로는 느낄 수 있었습니다.




1. Focus Booster


포모도로 기법을 위한 앱들도 꽤 많은 종류가 있지만, 컴퓨터를 이용한 업무에 중점을 둔다면, 별도의 앱을 사용하기보다는 컴퓨터상에서 실행가능한 포모도로 타이머를 사용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포코도로, 뽀모도로, pomodoro



Focus Booster는 컴퓨터상에서 사용할 수 있는 포모도로 타이머로서, 윈도우용과 맥용이 모두 제공됩니다.

간단한 기능이긴 하지만, 무료라는 점도 장점중 하나입니다.

크기조정이 가능한 깔끔한 인터페이스로, 작업하는 컴퓨터의 화면상의 귀퉁이에 띄워두고 사용하면 공간을 크게 차지하지 않고, 시각적인 효과를 함께 누릴 수 있습니다. 


설정에서 포모도로의 반복 설정또한 가능하며, 이곳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www.focusboosterapp.com/download




2. 토마토시계 (안드로이드용)


포코도로, 뽀모도로, pomodoro



토마토시계는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포모도로용 타이머 입니다.

포모도로를 사용한 통계기능을 조회할 수 있어서 상당히 유용하며, 잠금화면의 시계위젯 또한 제공되므로 상당히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net.phlam.android.clockworktomato



3. 30/30 (iOS용)




30/30은 iOS에서 사용할 수 있는 포모도로 타이머 입니다. 아이폰과 아이패드용이 별도로 제공되며,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iOS용을 접할 기회가 많이 없었는데, 페이스북에서 김정환님이 추천해 주셨습니다.


이곳에서 확인히실 수 있습니다.

https://itunes.apple.com/kr/app/30-30/id505863977?mt=8





<GTDLog.com 커뮤니티 소개>

GTDLog.com 은 GTD일처리 관리기법을 중심으로 여러가지 자기관리  노하우 및 실생활에서의 생산성 향상을 위한 여러가지 방법들에 관해서 토론하고 공유하는사람들의 모임입니다. 

한번 참여해 보세요. -> www.GTDLog.com


'별의별 이야기'블로그의 모든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링크와 출처를 밝힌 부분인용은 가능하지만 불펌은 금지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